나노지식인

나노지식인

홈 > 나노기술 > 테크놀로지
테크놀로지

나노코팅제 사업에 대한 고민 셀프나노코팅제

나노엔 0 8760

대한민국 대표 나노코팅제조기업이 있다. 

이미 대한민국 나노코팅 제조 분야 1등기업이다 . 나노엔  https://nanon.co.kr  회사는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 사장기업에서 주목 받고 있는이유는 기술력 뿐이 아니다. 나노코팅제를 이미 자사 기술에 수익이 아닌 협력사,시공점,OEM ,ODM, 기업과 상생하려는 노력이 보이기 때문이다. 

국나노테크놀로지는 극도로 작은 구조의 제작, 연구, 활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나노(nano)"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말로 아주 작다는 의미입니다. 1nm(나노미터)는 1밀리미터의 100만분의 1에 해당하며, 사람의 머리카락 굵기의 1만분의 1에 해당하는 크기입니다. 나노미터의 크기는 원자 한 개와 아주 작은 분자의 크기로, 1나노미터는 4~6개의 원자에 해당합니다. 나노 크기의 미립자, 다른 말로 나노 입자 또는 중합체(폴리머, 100nm 이하의 크기)가 바로 이 기술의 기본 구성요소인데, 원자 수준에서 물질을 활용하는 능력과 그렇게 작은 스케일에서 일어나는 독특한 현상을 활용하는 능력, 바로 이 기술이 모든 분야를 아울러 어마어마한 가능성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나노테크놀로지는 향후 우리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을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나노테크놀로지가 있기에 나노분자단위의 구조로도 손쉽게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나노테크놀로지는 단일 원자와 분자의 조작에 기반하여 복합 원자 형성물을 구조화, 또는 재구조화 하는 기술입니다. 나노분자의 크기는, 지구의 크기 대비 농구공의 크기라면 이해가 되시나요? 
원래대로라면 물질 내에서 미조직 상태로 혼잡하게 돌아다니던 분자들이, 각각의 원자가 있어야 할 자리에 짜임새 있게 유지되게 되는 순간, 불가능은 곧 가능한 현실이 됩니다.


원자가 통제되게 되고 서로 밀접하게 배열되면서 물질은 이제 새로운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나노테크놀로지는 전류, 자성, 화학적 성질 등을 아울러 분자를 다루며 분자들 그 자체를 조직하고 구성하는 기술입니다.

 

세포와 그 기능의 관계처럼 자연의 상태 그대로를 그 모델로 하고 있는 나노테크놀로지의 목표는, 인간의 도움없이 분자 스스로 조직화하고 구성하게끔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노기술의 비젼 
나노테크놀로지 제품이야 말로 우리가 일상에서 당연시 하며 접해온 모든 표면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며, 동시에 환경을 개선할 것입니다. 
나노테크놀로지 제품은 환경에 유해한 세정 화학물질의 사용을 줄여줌으로써 지구를 위해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나노엔 미션 
고객과 환경 모두에 유익한 나노테크놀로지 제품을 개발하고 유통하겠습니다. 나아가 나노테크놀로지의 표면 기질 및 성능 개선 능력을 알리고 이 흥미로운 신기술을 어떻게 더 잘 활용할 수 있을지, 다양한 지식 정보를 창출하겠습니다. 
 
나노테크놀로지 미래 
나노테크놀로지는 이번 세기의 핵심 주제입니다. 
나노 제품은 지난 20년간 가장 큰 산업 혁명이었으며, 미래 제품개발의 대부분은 나노테크놀로지의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수십년 간은 나노제품의 강력한 성장이 기대됩니다.

 

나노테크놀로지 실란트 작용 원리 
제품을 적용시, 나노 입자들이 스스로 구성을 이루며 코팅막을 형성하고 표면과 결합하게 됩니다. 매끄럽고 흡수성이 없는 표면의 경우 나노 입자들은 표면과 결합해 액체가 오염물질을 떠안고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표면이 다공성인 경우에는 나노입자가 안에서 부터 구멍을 메워 곰팡이, 지의류, 이끼, 조류 등이 표면에 들러붙지 못하도록 합니다. 이물질과 액체 역시 표면을 통해 들어가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게 되는데, 이는 직물(천연 및 합성섬유)과 마찬가지로, 코팅으로 뒤덮인 섬유와 같은 원리입니다. 습기나 먼지 역시 섬유 속으로 침투하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며 이렇게 제품이 사용된 직물은 피부에 완벽히 무해합니다. 
 
매끄러운 표면의 물체나 섬유의 경우에는 약 1일, 또는 다공성 표면의 경우 최대 2일이 지나면 비로소 코팅이 완벽한 항점착성을 갖추게 됩니다. 표면 장력은 코팅을 통해 낮아져, 액체나 오염물질이 들러붙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게 되나, 제품을 사용한 후에도 외관이나 질감, 통기성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노코팅은 겨우 몇 나노미터 정도로 얇기 때문에 맨 눈으로는 알아챌 수가 없고, 고배율 망원경으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팅은 표면과 강력한 화학적 결합을 이루게 됩니다.

 

나노테크놀로지 제품은 수년에 걸쳐 검증된 제품으로, 꾸준한 개발로 다양한 물질의 표면과 그 물성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예: 유리, 도자기, 돌, 콘크리트, 석고, 장식, 석조, 자연석, 섬유 등) 
 
"나노"입자들은 스스로 구성을 이루어 내며 항점착성 물질을 통해 마치 유리와 같은 보이지 않는 장벽을 형성함으로써, 완벽히 봉인된 표면 위에는 이동물질은 증발하고 나노 입자만이 남게 됩니다. 
 
 

나노 입자들은 자가구성을 통해 코팅면을 형성하고 표면과 결합되게 됩니다. 
1단계: 제품 적용시 입자들이 스스로 배열을 이룸. 
2단계: 결합성분은 표면으로 이동하고 항점착 성분은 공기 중에 닿도록 이동. 
3단계: 이러한 자가 구성을 통해 아주 얇은, 마치 유리와 같은 막을 형성. 동종접합 표면에만 반응하며 혹독한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부터 보호 및 극강의 내구성을 보장.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0 Comments
네이버톡톡 1:1 상담네이버톡톡 1:1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