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코팅 작용의 원리
나노엔
Nano
0
36943
2017.06.04 13:29
나노테크놀로지 실란트 작용 원리
제품을 적용시, 나노 입자들이 스스로 구성을 이루며 코팅막을 형성하고 표면과 결합하게 됩니다. 매끄럽고 흡수성이 없는 표면의 경우 나노 입자들은 표면과 결합해 액체가 오염물질을 떠안고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표면이 다공성인 경우에는 나노입자가 안에서 부터 구멍을 메워 곰팡이, 지의류, 이끼, 조류 등이 표면에 들러붙지 못하도록 합니다. 이물질과 액체 역시 표면을 통해 들어가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게 되는데, 이는 직물(천연 및 합성섬유)과 마찬가지로, 코팅으로 뒤덮인 섬유와 같은 원리입니다. 습기나 먼지 역시 섬유 속으로 침투하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며 이렇게 제품이 사용된 직물은 피부에 완벽히 무해합니다.
매끄러운 표면의 물체나 섬유의 경우에는 약 1일, 또는 다공성 표면의 경우 최대 2일이 지나면 비로소 코팅이 완벽한 항점착성을 갖추게 됩니다. 표면 장력은 코팅을 통해 낮아져, 액체나 오염물질이 들러붙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게 되나, 제품을 사용한 후에도 외관이나 질감, 통기성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노코팅은 겨우 몇 나노미터 정도로 얇기 때문에 맨 눈으로는 알아챌 수가 없고, 고배율 망원경으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코팅은 표면과 강력한 화학적 결합을 이루게 됩니다.
나노테크놀로지 제품은 수년에 걸쳐 검증된 제품으로, 꾸준한 개발로 다양한 물질의 표면과 그 물성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예: 유리, 도자기, 돌, 콘크리트, 석고, 장식, 석조, 자연석, 섬유 등)
“나노”입자들은 스스로 구성을 이루어 내며 항점착성 물질을 통해 마치 유리와 같은 보이지 않는 장벽을 형성함으로써, 완벽히 봉인된 표면 위에는 이동물질은 증발하고 나노 입자만이 남게 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제품을 적용시 표면위에서 코팅이 어떻게 형성이 되는지를 나타냅니다.
나노 입자들은 자가구성을 통해 코팅면을 형성하고 표면과 결합되게 됩니다.
- 1단계: 제품 적용시 입자들이 스스로 배열을 이룸.
- 2단계: 결합성분은 표면으로 이동하고 항점착 성분은 공기 중에 닿도록 이동.
- 3단계: 이러한 자가 구성을 통해 아주 얇은, 마치 유리와 같은 막을 형성. 동종접합 표면에만 반응하며 혹독한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부터 보호 및 극강의 내구성을 보장.